본문 바로가기
리버풀 & 축구

유로파 리그 32강 리버풀 선수 명단 그리고 관련된 이야기

by wannabe풍류객 2011. 2. 16.
반응형

오늘 밤 체코 프라하에서 열릴 원정 경기를 시작으로 리버풀은 유로파 리그 낙아웃 라운드에 돌입한다. 리버풀 공식 사이트는 이번 원정에 참여한 선수 23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Reina, Jones, Gulacsi, Johnson, Flanagan, Aurelio, Robinson, Kyrgiakos, Wilson, Carragher, Kelly, Skrtel, Meireles, Cole, Maxi, Jovanovic, Lucas, Coady, Ince, Sterling, Pacheco, Kuyt, Ngog.
Travelled: Andy Carroll

제라드, 아거는 부상으로, 폴슨은 아내의 출산으로 빠졌다. 캐롤은 표시된대로 같이 가기만 할 뿐 경기에서 뛰지는 않는다. 플래너건, 로빈슨, 코디, 스털링 등 어린 선수들이 대거 포함된 명단인데 이들 중 누가 실제로 경기에서 뛸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2월 1일까지 UEFA에 제출한 리버풀의 유로파 리그 선수 명단에 이미 위에서 언급한 유스 레벨 선수들의 포함되어 있었다. 최연소 선수 스털링이 리스트 B가 아닌 리스트 A 선수라는 점이 특이하다. 

2월 1일에 제출된 리스트를 포지션별로 보면

골키퍼: 레이나, 존스, 굴락시, 한슨(B)
수비수: 존슨, 아거, 아우렐리오, 키리아코스, 윌슨, 캐러거, 켈리, 스크르텔 + 리스트 B(코디, 어윈, 플래너건, 위스덤, 로빈슨)
미드필더: 메이렐레스, 제라드, 콜, 막시, 루카스, 스피어링, 폴슨, 스털링, 셸비 + 리스트 B(파체코, 인스)
공격수: 요바노비치, 카이트, 캐롤 + 리스트 B(은곡, 헤라르도)
    (취소선) 표시는 이번 원정에서 제외된 선수

이렇게 총 33명으로 리스트 A에 23명 그리고 무제한 추가될 수 있는 리스트 B 10명으로 구성되었다. 리스트 A는 원래 25명까지 지명할 수 있지만 현재 리버풀에서는 포함시킬만한 선수가 부족한 상황이라 리스트  B로 해도 될 선수까지 포함하여 23명의 리스트 A 명단을 제출했다. 

가장 눈에 띄는 제외된 1군 선수는 바로 새로운 7번 루이스 수아레스인데, 유로파 리그 규정 18.18에 의해 이번 시즌 남은 기간 유로파 리그에서 뛸 수 없다. 바로 전 소속팀 아약스도 유로파 리그 32강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장 촉망받는 유망주 중 하나인 수소의 제외도 눈에 띄는데 리버풀이 16강에 진출하면 리스트 B에 새롭게 포함될 여지는 있다. 그러나 16강 이상이면 주전들이 중용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수소가 명단에 들어가더라도 경기에서 뛸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스파르타 프라하 측이 리버풀 원정팬들에게 살인적인 가격의 티켓을 판매한 것이 문제가 되는 가운데 토레스가 사라지고, 제라드와 캐롤은 부상, 수아레스는 나올 수 없는 상황에서 케니 달글리쉬가 어떻게 공격을 풀어나갈지 궁금하다. 메이렐레스가 최근의 엄청난 득점 감각을 다시 발휘하여 리버풀의 구세주가 될 것인지, 깜짝 투입된 어린 선수, 예를 들어 스털링이 일을 벌일지 기대가 되지 않을 수 없다. 

## 경기는 오늘(17일) 밤에 있다. 어제 잘못 적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