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버풀 & 축구

라파엘 베니테스, 리버풀 시절에 대해(음성 청취 가능)

by wannabe풍류객 2010. 6. 26.
반응형


얼마 전에 라파가 라디오에 출연하여 리버풀 시절을 회고했다는 소식을 전했는데 그 원본이라고 할 수 있는 방송 내용을 들을 수 있다. 45분 정도의 분량이다. 

June 16, 2010 - 06042870 date 15 06 2010 Copyright imago Sesa Appiano Gentile 15 06 2010 Calcio Presentazione Nuovo Allenatore Inter Rafael Benitez New Inter team manager Rafael Benitez Attends A Press Conference with Marco Branca Photo Inside photo PUBLICATIONxNOTxINxITAxFRA marmorinoxnewp Football men 2010 2011 ITA Series A Photo shooting premiumd Vdig xkg 2010 vertical.


일부 내용들은 이미 기사화되었는데 비교적 많은 부분을 수록한 것을 하나 번역해본다. 

라파 베니테스는 지난 시즌 리버풀의 "모든 것이 바뀌었고" 언젠가 그가 도시로 돌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스페인 사람은 고작 일 년 전에 거의 리그 타이틀을 우승할 뻔했지만 프리미어 리그에서 그의 팀이 7위로 마치고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하는데 실패한 실망스러운 시즌 이후 이달 초 상호 합의에 의해 안필드를 떠났다. 

비록 리버풀과의 계약이 4년 남았지만 베니테스는 클럽의 이사회가 그에게 떠나라는 제안을 함에 따라 더 이상 감독을 할 수 없게 되면서 퇴직금을 받아들였다.

이제 머시사이드에서 그의 6년을 회고하며 새로운 인터 밀란 감독은 안필드에서의 마지막 한 해가 클럽의 사람이 바뀌면서 어려워졌다고 주장한다. 

“이 일년은 시작부터 모든 것이 바뀌었어요,” 베니테스가 말했다. “클럽의 사람들이 바뀌었고 (그들의) 접근 방식이 달랐어요.

“분명 우리가 쓸 수 있는 혹은 없는 돈을 통제하는 것에 대한 의문이 있었어요. 시즌 처음부터 과거와 모든 것이 달라졌어요.

“우리는 그 전 시즌에 리그 우승에 아주 근접했어요. 모두가 우리에게 더 많은 것을 기대하고 있었어요. 

“그러나 우리는 처음부터 부상과 경기력에 문제가 있었어요. 그것이 약간의 좌절로 이어졌고, 클럽의 분위기가 시즌 말에 달라진 걸 볼 수 있었을 거에요. 

“이제, 여름 중에, 팬들이 그다지 행복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을 거에요.

“저는 첫 5년은 특히 즐거웠는데 마지막 해는 더 어려웠어요. 그러나 전반적으로 6년을 보낸 후의 기억들은 정말 좋아요.

클럽 구단주들인 탐 힉스와 조지 질렛과 경직된 관계였음에도 불구하고 베니테스는 리버풀을 떠난 것에 슬퍼하고 리버풀 서포터들에게 헌사를 바쳤다. 

“리버풀을 떠나서 정말 슬펐어요,” 50세의 라파가 말했다. 

“정말 슬프지만 떨쳐내야해요. 저는 언제나 가족들에게 말만 하거나 불평만 하면서 너무 오래 있으면 안 된다고 말해요. 

“리버풀의 사람들은 투사들이고, 저는 처음부터 끝까지 싸우면서 여기에 왔어요. 저는 놀라운 팬들이 있는 리버풀에서 정말 기뻤어요. 

“저는 이제 미래에 대해 생각해야만해요. 저는 앞으로 나아가고 저의 새 클럽으르 위해 최선을 다해야만 해요.”

지난 시즌 리버풀이 흔들릴 때 베니테스는 탑 4의 순위를 보장했다. 그것은 그가 지킬 수 없었던 약속이었고 전 발렌시아 감독은 클럽에서 그가 있는 동안 실수를 했음을 인정한다. 

“모든 감독이 실수를 할 수 있어요,” 그가 말한다.

“우리는 우리가 실수들을 한 것을 알아요. 그러나 결정의 맥락에서 분석해보면 때로 우리는 그것들을 해야만 해요.

“예를 들어 홀딩 미드필더를 두 명 뛰게 한다고 할 때 그 이유는 필요한 공격적인 미드필더들이 없기 때문일 수 있어요.

“어떤 기자들은 분석하기를 좋아하는데 언제나 실제로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알고 있지는 않아요. 매일같이 설명해야만 하는 것은 어려워요. 

“하지만 모든 감독들은 실수를 하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거에요.”

베니테스는 언제나 그의 가족들이 잉글랜드에 정착했다고 말해왔고, 위럴에 있는 그들의 집을 그대로 두고 싶다는 뜻을 말했다.

“한 가지는 보장할 수 있어요,” 그가 마지막 말을 했다. “저는 집을 팔지 않을 거에요. 그것은 여기의 우리 집이에요.

“우리는 돌아올 거에요. 언제가 될 지는 모르지만 확실히 우리는 돌아올 거에요.”


http://www.dailypost.co.uk/sport-news/liverpool-fc/2010/06/25/i-ll-return-one-day-to-liverpool-says-rafa-benitez-55578-26722416/?sms_ss=twitt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