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버풀 & 축구

매각 과정에 대한 리버풀의 공식 성명

by wannabe풍류객 2010. 8. 14.
반응형

Liverpool's Chief Executive Christian Purslow (R) smiles as he takes his seat next to Commercial Director Ian Ayres (L) before their team's Europa League third qualifying round soccer match against Rabotnicki Skopje at Anfield in Liverpool, northern England, August 5, 2010. REUTERS/Phil Noble (BRITAIN - Tags: BUSINESS SPORT SOCCER)

목요일 이사회 회의가 취소되었지만 지난 밤 리버풀의 회장 브로튼과 MD 퍼슬로우, CD 에어가 런던에서 모여 회의를 했고 그 결과로 나온 성명이 리버풀 공식 웹사이트에 게재되었다. 짧은 내용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리버풀 FC 이사회는 오늘 열린 회의에서 클럽에 대한 수많은 인수 제안들을 검토했다. 

이사회는 계속해서 리버풀 축구 클럽과 서포터들의 최고의 이익을 위해 행동할 것이다. 클럽이 궁극적으로 클럽의 계획을 위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이고 확실한 자금을 제공하는 자원과 진정한 의도를 가진 구매자에게 매각될 수 있도록 모든 일을 다 할 것이다.

매각 과정은 계속된다. 그러나 그 타이밍과 결과는 여전히 불확실하다. 당분간 우리는 루머나 추측에 대해 코멘트하지 않을 것이다.

아직 관련된 상세한 기사들은 없지만 텔레그라프에 따르면 "수많은" 인수 제안이 있었다는 표현은 현재 세 개의 제안이 있음을 의미한다. 이미 알려진 내용이지만 케니 황 그룹, Kirdi 그룹, 쿠웨이트의 알 카라피 가문이다. 뉴욕에 근거지가 있는 론 그룹은 현재 10일 이상 연락이 끊어진 상황이라 사실상 인수 경쟁에서 철수한 것으로 보인다.

이미 현재의 두 구단주들이 클럽 매각이 늦어질수록 엄청난 액수의 벌금, 이자를 물어야 한다는 것이 뉴스 에이전시들을 통해 보도될 정도로 공공연한 사실이 되었음에도 두 구단주들은 비상식적인 요구액을 낮추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인수 제안자들이 어느 정도의 자금이 확보되었다면 결국 그들도 항복하는 수밖에 없을 것이다. 서로의 윈윈을 위해 8월 중에 결론이 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