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버풀 & 축구

벨라미와 리세, 골프채 사건 주역들의 상대방으로의 첫만남

by wannabe풍류객 2011. 11. 11.
반응형

2007년 2월을 뜨겁게 장식했던 골프채 사건의 주인공들이 사건 이후 처음 상대방 선수가 되어 만난다. 이번 토요일 카디프에서 대표팀 경기를 통해 노르웨이와 웨일즈의 선수로 맞붙는 것이고, 벨라미가 오른쪽에서 공격을 할 경우 리세가 그를 수비할 수도 있다. 리세는 인터뷰를 통해 골프채 사건에도 불구하고 그는 벨라미와 곧 화해했고 이후로 한 번도 문제가 된 적이 없다고 밝혔다

2007년 당시 리버풀이 바르셀로나와의 챔피언스 리그 어웨이 경기를 위해 포르투갈에 훈련 캠프를 차린 동안 리버풀 선수들이 술에 취해 노래방에서 놀던 와중 크레익 벨라미와 존 아르너 리세 사이에 사소한 다툼이 생겼고 조금 후 벨라미가 골프채를 들고 리세를 위협했던 사건이 있었다. 그러나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생긴 팀내 불화에도 불구하고 리버풀은 최근 수 년간 유럽 정상의 팀이었던 바르셀로나에 2:1 역전승을 거뒀고, 득점을 한 선수들은 다름 아닌 벨라미와 리세였다.


그 경기의 하이라이트는 동점골을 넣은 벨라미가 크게 골프 스윙을 하는 세러모니를 했던 장면이었다. 마치 골프채 사건은 아무 문제도 아닌데 언론에서 지나치게 과장되고 부정적인 기사만 쓴다고 야유하는 것처럼. 

양쪽 선수가 선선히 인정하듯이 두 선수는 술에 취한 가운데 있었던 다툼 정도는 곧 잊어버리고 화해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것이 가벼운 사건이었던 것만은 아니다. 벨라미는 두 주의 주급에 해당하는 8만 파운드 이상의 벌금을 내야했고, 리세와 두덱도 팀의 징계를 받았다. 그리고 사건 직후 언론의 추측이 무성해졌고, 결국 현실화되었듯이 벨라미는 라파의 분노를 사고 일 년 만에 다른 팀으로 이적했다. 

골프채 사건이 사실이 아니라는 말을 얼핏 본 적이 있어서 이번 기회에 다시 기사들을 확인해봤는데 사건 자체는 사실이다. 두 선수가 가라오케에서 일차로 말다툼을 한 이후 체면을 잃었다고 생각한 벨라미가 호텔에서 골프채를 들고 리세를 공격했다. 관건은 실제로 때렸는가인데 최초 보도 중에는 리세의 다리에 멍이 든 것으로 보인다는 내용이 있었으나, 리버풀 측에서 부인했고 노르웨이 감독을 통해서도 리세에게 부상이 없었던 점이 확인되었으며, 결국 누구도 골프채에 맞지 않았다는 점이 밝혀졌다. 반면 제라드는 그 해 여름 개정 출간한 자신의 자서전에서 벨라미가 리세를 골프채로 "때렸다"고 말해 사실 여부를 판단하기가 애매하다.  

벨라미는 이외에도 경기장 안팎에서 엄청난 구설수에 시달리는 선수이지만 자신의 재단을 통해 아프리카의 시에라 리온에서 축구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좋은 일도 많이 하고 있다. 그리고 이제는 적지 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벨라미는 경기장에서 리버풀 선수로서 훌륭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어느덧 골프채 사건이 일어난지 4년 반을 훌쪽 넘긴 지금 두 선수가 같은 팀 동료로서 함께 세러모니를 할 일은 없겠으나 경기가 끝난 후 웃으며 유니폼을 교환하는 훈훈한 장면이 있길 기대해본다. 더구나 이번 경기는 대표팀 친선 경기 아닌가. 친교를 나누기에 더없이 좋은 자리다. 

* 가능한 인용한 기사들은 하이퍼링크의 형태로 본문에 포함시켰으나, 이외에도 읽어볼만한 기사들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http://www.telegraph.co.uk/sport/football/2308166/Turmoil-united-us-Bellamy.html
http://news.bbc.co.uk/sport2/hi/football/teams/l/liverpool/6410691.stm 
http://www.guardian.co.uk/football/2011/mar/23/peter-crouch-england-gareth-bale-wales?
http://www.independent.co.uk/sport/football/football-league/hes-not-mr-nasty--hes-bellam-ndash-and-cardiff-loves-him-2058123.html?
http://www.telegraph.co.uk/sport/football/teams/manchester-city/8624209/Full-interview-Craig-Bellamy-on-leaving-Manchester-City-for-Cardiff-City-and-his-colourful-life-in-and-out-of-football.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