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버풀 & 축구

토레스: 나는 최고의 클럽에 있다

by wannabe풍류객 2010. 8. 4.
반응형

어젯밤 리버풀 팬들을 즐겁게 했던 토레스의 충성 인터뷰다. 지금 오피셜 사이트에 가 보니 내용은 같은데 더 충성심이 물씬 풍기는 제목으로 바뀌어었다. 볼 사람들은 다 봤겠지만 번역해본다. 

Spain's Fernando Torres holds the World Cup trophy after their final match victory over Netherlands at the 2010 World Cup at Soccer City stadium in Johannesburg July 11, 2010. REUTERS/Marcos Brindicci (SOUTH AFRICA - Tags: SPORT SOCCER WORLD CUP IMAGE OF THE DAY TOP PICTURE)

'I'm at the best club'
3rd Aug 2010 - Latest News


무엇보다 페르난도, 월드컵 우승 축하해요. 좋은 여름을 보냈나요?

그럼요. 생각하시는 것처럼 전 세계 스페인 사람들에게는 놀라운 날이었어요. 월드컵 우승은 일생에 한 번 있을까말까 하기 때문에 아주 환상적인 느낌이었고 시즌을 끝내는 끝내주는 방법이었어요. 저는 여름 휴가를 보냈고 여기 리버풀에 돌아와 제 동료들을 보니 아주 기뻐요. 

월드컵 결승에서 다친 걸로 알고 있어요. 지금은 어떤가요, 다시 뛸 상태와 준비가 되었나요? 

예. 저는 첫 경기를 기다리고 있어요. 준비할 시간이 2주도 안 남았지만 피지오와 의사와 함께 한 첫번째 훈련을 하는 동안 아주 좋은 느낌이었어요. 저는 가능한 빨리 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안필드에서 다시 뛰는 것을 학수고대하고 있어요.

프리 시즌 초반에 훈련하기가 힘들다고 알고 있어요. 그러나 당신은 다시 팀 동료들 주변으로 돌아온 것을 즐기고 있나요? 

물론이죠. 제 가족과 여름을 즐기며 좋은 휴식을 가진 후에 저는 멜우드로 돌아와 스태프, 팀 동료 그리고 새로운 선수들을 보길 고대하고 있었어요. 저는 새 시즌과 클럽의 목표들에 대해 크게 기대하고 있어요. 

스페인에서 만났지만 이제 우리는 분명히 새 감독님이 생겼어요. 클럽에 대한 로이 호지슨 감독의 계획이 얼마나 인상적이었죠? 그와 일하는 것을 어느 정도로 고대하고 있나요?  

제가 휴가를 보내는 동안 로이가 저를 보기 위해 오신 것을 정말 감사하게 생각해요. 그는 저에게 클럽에 대한 계획과 저에게 무엇을 원하는지를 말해주셨고 저는 고마웠어요. 저는 그가 리버풀 축구 클럽의 목표들을 달성하는 올바른 사람이길 바라고, 그와 일하는 것을 정말 고대하고 있어요. 현재 저는 혼자서 훈련하고 있지만 곧 팀 그리고 새 감독님과 훈련하게 될 것에요.

스티븐 제라드가 이미 새로운 시즌을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어요. 조 콜이 와서 주말에 데뷔했고요. 여기 리버풀에서의 미래에 대해 얼마나 기대하고 있나요? 

오늘 스티비와 많이 이야기했어요. 그리고 조도 만났어요. 저는 조가 우리 클럽의 역사를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한 딱 맞는 종류의 선수라고 생각해요. 우리는 팀의 최고 선수들을 지키고 있으므로 돌아와 그들과 함께 있는 것은 좋은 일이에요. 가능한 빨리 함께 뛸 수 있기를 바라고 있어요. 

조 콜이 리버풀과 계약한다고 들었을 때 어땠어요?

그는 제가 함께 뛰고 싶어하는 종류의 선수이고 팀을 한 단계 더 높이 이끌 수 있는 종류의 선수에요. 그의 패스는 믿을 수 없을 정도이고, 그가 시즌을 시작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왜냐하면 그가 우리 팀의 핵심이라고 확신하거든요. [토레스와 콜의 부상 경력을 감안하면 덕담같기도... 토레스야 말로 아직 개막 경기 출장이 불투명하다]

조는 이번 시즌 수 많은 기회들과 골들을 당신을 위해 만들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어요. 

그랬으면 좋겠어요. 저는 그와 뛰는 것을 기대하고 있고 우리가 그를 팀과 도시에 빨리 정착하게 돕고 그가 가능한 빨리 그의 최고 수준에 도달하도록 했으면 해요. 새로운 선수들을 돕는 건 우리에게 달려 있어요. 

올해 개인적인 목표들은 무엇이고 리버풀은 무엇을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하나요? 

이곳은 영국 최고의 클럽이기에 목표와 기대치가 언제나 높아요. 우리가 우리의 수준을 지키기를 희망해요. 리버풀에서 목표는 모든 타이틀을 얻기 위해 싸우는 거에요. 지난 시즌에는 힘들었지만 이번 시즌에 더 나아질 수 있다고 확신해요. 저는 돌아와서 정말 기뻐요. 제 동료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해요. 클럽과 팬들에 대한 저의 헌신과 충성심은 제가 처음 서명한 날과 똑같아요. 저는 닥칠 도전들을 고대하고 있어요. 

왜 이 클럽이 당신에게 그렇게 큰 의미가 있나요? 

온 첫 날부터 스티비, 캐라 또는 여기에 오래 있었던 선수들과 같은 환영을 받았어요. 첫 날부터 집처럼 편안함을 느꼈고, 팬들이 저를 사랑하는 것을 느꼈고, 모두가 제가 여기서 행복하고 안필드에서 뛰는 것이 정말 행복한 것을 알아요. 먼저 말한 것처럼 저는 시즌이 시작되고 팀 동료들과 함께 팬들을 위해 뛰기를 고대하고 있어요. 

이 클럽을 위해 트로피들을 얻게 되는 골들을 넣는 것이 꿈인가요?

물론이죠. 저는 리버풀에서의 하나의 트로피-아마도 프리미어 리그-가 다른 클럽에서 서너 개보다 더 많은 의미가 있음을 알아요. 이것이 제가 온 날부터의 제 목표이고 여전히 제 목표에요. 이번 시즌에 여기 리버풀에서 우리가 그 감동을 느꼈으면 좋겠어요.  


Apr. 08, 2010 - 05740311 date 08 04 2010 Copyright imago Liverpool s Fernando Torres Celebrates After He Scores His sides 3rd Goal UEFA Europe League Quarter Final 2nd Leg Liverpool v Benfica 8th April 2010 PUBLICATIONxNOTxINxUK Football men EC 3 UEFA Europe League Europe League 2009 2010 Liverpool Action shot Single Vdig 2010 horizontal premiumd.




한편 인수아의 피오렌티나 이적은 결국 무산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일요일 독일에서 있었던 친선 경기를 위해 등번호가 부여되었던 인수아지만 다시 번호 없는 선수가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