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버풀 & 축구

케니 달글리쉬가 리버풀 감독으로? + 리버풀 단신

by wannabe풍류객 2010. 6. 9.
반응형
간밤의 리버풀 소식 중 가장 쇼킹한 것은 케니 달글리쉬가 리버풀 감독을 맡겠다는 의사를 밝혔다는 것이다. 

라파가 리버풀을 떠날 것이 점점 분명해질수록 사람들은 리버풀의 마지막 영광의 시대를 이끈 케니 달글리쉬가 감독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케니가 최근에 감독일을 한 지 10년이 지났고, 현재 라파의 후임을 물색하는 역할을 맡았음에도 며칠 사이 그가 아니면 할 사람이 없다는 여론이 팽배하기도 했다. 

케니 자신의 인터뷰가 나온 것은 아니지만 가디언의 앤디 헌터 기자의 기사인만큼 신빙성이 없지 않다. 

케니는 현재 리버풀에 필요한 거의 모든 조건을 갖춘 사람이긴 하다. 리버풀 안팎의 절대적 존경, 리버풀에 대한 애정, 실제 감독으로서의 검증된 능력, 타 클럽에 보상금을 줄 필요없는 무직 상태(현재 리버풀 클럽 대사이지만 감독은 아니니까). 선수들은 케니라면 납득할 것이고 특히 제라드 같이 케니를 존경하는 선수의 이적 욕구를 잠재울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케니의 마지막 감독 생활이 그다지 성공적이지 않았고, 그나마 감독이었던 게 오래 전 일이고, 그가 어느 정도 안정적 기반이 있는 클럽에서만 성공을 했기에 어려운 현재 리버풀을 더 나은 팀으로 만들 수 있을지 의문이고, 감독 물색하라고 시켰는데 자기가 하겠다고 하면 모양새가 이상하고, 혹시 이번에 감독이 되어 실패하면 흠집없는 리버풀 레전드로서의 명성에 금이 갈 수도 있다.

현실적, 구조적 조건 상 그는 리버풀 감독이 되면 안 되지만 한편으로 가장 납득할 수 있는 선택이기도 하다. 과거의 영광에 대한 팬들의 낭만의 풍선이 잔뜩 부풀어 오르지만 풍선이 터졌을 때의 충격과 고통은 받아들이기 어려울 수 있다. 부디 신중하길.


라파 베니테스, 인터 밀란 감독 확정

라파가 이제 정말 사실상의 인터 밀란 감독이 되었다. 최종 협상이 모두 끝나고, 실제 서명하는 일만 남았다. 이탈리아에서 휴가를 보내고 있었고, 거기서 인터 밀란의 테크니컬 디렉터와 협상을 한다고 되어있는데 간밤의 뉴스를 보면 지금 이탈리아에 없다고 한다. 오늘 중에 인터 밀란 감독으로 기자 회견을 할 것 같다. 





리버풀의 2010-11 시즌티켓 가격 7% 인상의 이유

그렇지 않아도 리버풀 팬 다수가 힉스와 질렛 구단주를 몰아내기 위해 다음 시즌에 티켓을 사지 말자고 캠페인을 벌이려던 차에 어제 클럽은 시즌 티켓 가격을 7%나 올린다고 공지했다. 

대체로 부정적인 반응이 나오자, 리버풀 대변인은 '부가세율'과 '인플레이션'을 감안해 결정한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답변을 내놓았다. 부가세율이 2.5% 인상되었고, 인플레이션 지수는 5.7%라고 한다. 



클린트 뎀프시, 로이 호지슨의 리버풀 행 루머에 대해

"제안이 들어온다면 반드시 호지슨이 라파 베니테스의 후임자가 될 기회를 얻어야 해요"



덕 카이트, 라파의 인터 행에 따른 자신의 이적 루머에 대해

“저는 누가 인터를 맡게 되는지 확실히는 몰라요, 하지만 베니테스는 환상적인 감독이고 인터의 좋은 선택이 될 거에요. 

“그와 함께 한 것은 완벽했어요. 그리고 저는 그가 제게 해준 모든 것에 감사해요. 그가 저에게 리버풀에 합류하라고 했을 때 기뻤고, 우리가 함께 하는 동안 그는 제 경기를 향상시키기 위한 좋은 조언들을 많이 해줬어요.

“그는 제 경력에 도움이 되었어요. 저는 이제 무슨 일이 일어날지, 그가 인터로 가는지에 대해 많이 읽고 있어요. 하지만 저는 단지 월드컵에 집중하고 있어요.

“그게 중요해요. 왜냐하면 저는 좋은 대회를 치르고 싶거든요. 저는 리버풀과 계약이 있고, 저는 그것을 존중해야 해요. 그들은 큰 클럽이고 저에게 잘 해 줬으니까요.”

Dirk Kuyt of the Netherlands celebrates his first goal against Ghana during their soccer friendly match ahead of the 2010 World Cup, in Rotterdam June 1, 2010. REUTERS/Michael Kooren (NETHERLANDS - Tags: SPORT SOCCER WORLD CU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