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mporary

타이어 못 박힘과 전조등 꺼짐

by wannabe풍류객 2020. 10. 11.
반응형

자동차를 중고로 구매한 지 아직 3년이 되지 않았는데, 최근 며칠간 손 쓸 일들이 연달아 일어났다. 운전 미숙으로 양 사이드를 긁어먹은 곳은 너무 많아서 손을 놓은 상태지만 안전을 위한 조치들은 방치할 수 없는 일이다.

 

먼저 대략 일주일 정도 전에 운전석 뒤의 바퀴가 혼자 공기압이 5정도 떨어지는 현상이 일어났다. 대략 살펴봐서는 펑크가 나서 바퀴가 주저앉지도 않았고, 무언가 박힌 것도 찾을 수 없어서 일단 타이어에 공기를 채웠다. 그러다가 이틀 뒤에 운전했던 아내가 이번에도 그 바퀴의 공기압이 5정도 떨어져있다고 하길래, 검색에서 발견한 타이어에 못 박힘 현상이라는 느낌이 왔다. 주변 블루핸즈로 갈까, 블루핸즈는 급이 여러 개인데 근방에 있는 것은 너무 작은 것들이라 직영점으로 가볼까 고민도 하고, 타이어 못 박힘은 타이어 가게에서 해결해도 된다는 말도 있어 고민하던차 검색결과에서 보이던 보험사에 전화하라는 경우로 결정을 했다.

 

보험사에 전화를 하니 과연 10분여만에 빨리 도착했다. 차는 주차장에 있던 터라 그 안에서 해결이 되었다. 차를 조금 들어올리고 문제의 바퀴를 돌려보더니 출동하신 분이 못을 발견했다. 짤막한 나사 못이었다. 어디서 박혔는지 알 수 없지만,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수많은 사례를 보건대 많은 차들이 이런 못이 박혀 바퀴 바람이 빠지고 있다. 역시 보던대로 소위 지렁이라고 부르는 것을 드르륵 박으며 문제는 해결되었고, 지금은 그 바퀴가 가장 많은 공기압을 자랑하고 있어서 좀 빼줘야하는 게 아닌가 싶다. 일부러 그렇게 했어야하는 이유가 있을까?

 

이번에 보험사 어플을 살펴보니 이런 식의 자동차 고장을 위한 출동 요청은 6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동차가 자주 망가질 경우는 별로 없겠지만 한도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어제는 자동차 전조등이 고장이 났다는 경고등이 들어왔다. 브레이크등은 고장났을 때 경고등이 들어오지 않는데 전조등은 알림이 있어서 왜 그런가 싶다. 어제 저녁엔 집에서 멀리 떨어진 섬에 갔던 터라 우선 집 근처의 마트에 가서 전조등을 구매하기로 했다. 다행히 마트에 해당 등이 있었는데(순정이라고 되어 있었다) 모비스에서 구매하는 가격보다는 많이 비싼 느낌이었다.

 

구매 후 마트 주차장에서 후다닥 갈아끼워보기로 했다. 인터넷에서 갈아끼우는 방법을 찾아보고 차 보넷을 열려고 했는데 어딘가 걸리며 열리지 않았다. 너무 오래간만에 열다보니 걸리는 부분을 어떻게 해제하는지 다시 검색해서 방법을 알아내야했다. 제대로 찾았다고 생각하고 등이 있는 곳의 마개를 열었더니 안의 풍경이 내가 본 교체법의 이미지와 너무 달랐다. 다시 보니 하향등이 아니라 상향등 마개를 열었던 것이다. 다시 하향등 마개를 열고 봤던대로 상당히 힘을 줘가며 램프를 빼고, 뺄 때도 힘이 많이 필요했고, 새 램프를 끼웠다. 제대로 들어갔다고 믿고 마개를 덮고 시동을 켜니 불이 켜졌다.

 

이런 일들을 겪으며 읽은 글들에서 엔진오일 교체, 휠 얼라이먼트 등에 대한 내용을 봐서 언제 해줘야지 생각이 들었다. 앞 타이어도 머지 않아 갈아줘야할 것 같다. 자동차를 갖고 싶지 않아 면허도 늦게서야 땄는데 역시 손이 많이 간다.

반응형

'Tempor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Undoing 5편  (0) 2020.11.24
올해 독감 예방 접종  (0) 2020.10.19
The third day 4편 그리고 Autumn 파트  (0) 2020.10.07
Raised by wolves 시즌1 피날레  (0) 2020.10.02
최근 보는 드라마 중간 정리  (0) 2020.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