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mporary

B 인터넷 ip 공유서비스 미가입에 의한 제한에 걸리다

by wannabe풍류객 2021. 9. 2.
반응형

어제 PC를 이용하다가 인터넷 서비스 업체인 SK브로드밴드 측의 경고 문구가 갑자기 웹화면에 떴다. 제목처럼 ip공유서비스에 가입하여 매월 추가금을 내면 해결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다.

알고보니 집에서 pc와 노트북은 2대까지만 쓸 수 있고, 그 이상을 쓸 수 없는 게 원칙이었다. 어차피 공유기로 스마트폰, 태블릿은 엄청나게 이용하는데 유독 PC, 노트북에 제한을 건다는 게 잘 납득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몇 가지 해결방안이 나왔다. 물론 안내 화면처럼 ip공유서비스에 가입하라고 하는 사람은 별로 없었다. 당연한 권리이니 따지면 풀어준다는 설명이 있고, 어떤 이는 인터넷서비스 업체의 감시를 피하는 방법을 알려주기도 했고, 어떤 사람은 그 문구가 뜨는 사이트의 주소를 일부 변형하는 방법도 알려주었다.

내가 겪어 보기로 특정 사이트 몇 곳에서 그 문구가 뜨고 나머지는 이용이 가능했다. 그래서 특정 사이트 주소 변형으로 쓸까 생각도 했지만 아무래도 번거로운 일이라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다.

경고 문구에 나온 전화번호가 있지만 통화료를 부담해야한다는 글을 봐서 우선 b tv인지 sk브로드밴드인지 대표 번호로 걸어보았다. 첫 상담사는 당연하다는 듯이 컴퓨터 2대까지만 이용하다고 말했고, 태블릿은 포함되는지 안 되는지도 헛갈려했다.

여기서는 해결이 안 되어 그 상담사가 연결시켜준 기술담당 부서 직원과 통화를 했다. 여기서 제시한 해결책은 pc와 더불어 노트북이 여러 개 더 있다면 노트북들의 와이파이를 완전히 꺼버리고 두 대만 접속되게 한 상태에서 sk가 집에 설치한 공유기와 내가 설치한 공유기들을 모두 재부팅하라는 것이다. 안 되면 처음 경고문구에 나온 1600-1637로 전화를 걸라고 했다. 그렇게 해봤지만 여전히 경고문구가 성가시게 나왔다.

결국 1600-1637로 전화를 걸었고, 몇 가지 더 구체적인 대답을 들을 수 있었다. 일단 나의 의문은 이미 진작에 인터넷 이용하는 컴퓨터, 노트북 갯수가 3개 이상으로 살아왔는데 왜 갑자기 이 문구가 뜨냐는 것이다. 들어보니 그런 상황이 있다고 곧바로 경고문구를 띄우는 게 아니라 모니터링을 하며 이런 일이 반복될 때 순차적으로 그런 문구를 띄운다고 한다. 그러면서 0시 기준 24시간 동안 컴퓨터, 노트북 2대 한도로 인터넷을 이용하면 괜찮다고 한다. 동시 이용의 문제가 아니라 하루에 특정 두 대의 기기만 쓸 수 있다는 걸로 이해했다. 컴퓨터 1, 2, 3, 4가 있다고 하면 하루에 예를 들어 1, 2나 1, 3 혹은 2, 4 등 두 개의 조합으로만 쓸 수 있다는 것이다. 날이 바뀌면 다른 조합으로 이용해도 괜찮다고 한다. 또한 직전에 기술부서에서 설명한 공유기 재부팅은 소용없는 일이며, 자기들 부서에서 해제를 해줘야 해결된다고 한다. 또 이 문구는 이용자에게 알려주는 목적이지 인터넷을 차단하는 건 아니고, 이용자가 많이 이용하는 듯한 사이트에 띄운다고 한다. 내 경우에는 맞지 않는 설명 같긴 했다.

결국 문제는 해결되었지만 24시간 동안 두 기기로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는 건 아쉬운 일이다. 지금은 괜찮지만 나중에 나뿐 아니라 아내 혹은 자녀가 각자의 컴퓨터를 쓰게 된다면 다시 곤란해질 것 같다. 윈도우 기기를 두 대로 제한한다는 건데, 요즘은 애플 기기나 안드로이드 계열 태블릿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어서 이 쪽으로 제한이 더 들어올까 우려된다.

반응형

'Tempor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징어 게임 리뷰  (0) 2021.09.24
DP 리뷰  (0) 2021.09.03
The North Water finale  (0) 2021.08.18
The White Lotus finale  (0) 2021.08.17
양양, 속초, 고성 해수욕장들  (0) 2021.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