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 축구
벨라미와 리세, 골프채 사건 주역들의 상대방으로의 첫만남
wannabe풍류객
2011. 11. 11. 17:58
반응형
2007년 2월을 뜨겁게 장식했던 골프채 사건의 주인공들이 사건 이후 처음 상대방 선수가 되어 만난다. 이번 토요일 카디프에서 대표팀 경기를 통해 노르웨이와 웨일즈의 선수로 맞붙는 것이고, 벨라미가 오른쪽에서 공격을 할 경우 리세가 그를 수비할 수도 있다. 리세는 인터뷰를 통해 골프채 사건에도 불구하고 그는 벨라미와 곧 화해했고 이후로 한 번도 문제가 된 적이 없다고 밝혔다.
2007년 당시 리버풀이 바르셀로나와의 챔피언스 리그 어웨이 경기를 위해 포르투갈에 훈련 캠프를 차린 동안 리버풀 선수들이 술에 취해 노래방에서 놀던 와중 크레익 벨라미와 존 아르너 리세 사이에 사소한 다툼이 생겼고 조금 후 벨라미가 골프채를 들고 리세를 위협했던 사건이 있었다. 그러나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생긴 팀내 불화에도 불구하고 리버풀은 최근 수 년간 유럽 정상의 팀이었던 바르셀로나에 2:1 역전승을 거뒀고, 득점을 한 선수들은 다름 아닌 벨라미와 리세였다.
그 경기의 하이라이트는 동점골을 넣은 벨라미가 크게 골프 스윙을 하는 세러모니를 했던 장면이었다. 마치 골프채 사건은 아무 문제도 아닌데 언론에서 지나치게 과장되고 부정적인 기사만 쓴다고 야유하는 것처럼.
양쪽 선수가 선선히 인정하듯이 두 선수는 술에 취한 가운데 있었던 다툼 정도는 곧 잊어버리고 화해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것이 가벼운 사건이었던 것만은 아니다. 벨라미는 두 주의 주급에 해당하는 8만 파운드 이상의 벌금을 내야했고, 리세와 두덱도 팀의 징계를 받았다. 그리고 사건 직후 언론의 추측이 무성해졌고, 결국 현실화되었듯이 벨라미는 라파의 분노를 사고 일 년 만에 다른 팀으로 이적했다.
골프채 사건이 사실이 아니라는 말을 얼핏 본 적이 있어서 이번 기회에 다시 기사들을 확인해봤는데 사건 자체는 사실이다. 두 선수가 가라오케에서 일차로 말다툼을 한 이후 체면을 잃었다고 생각한 벨라미가 호텔에서 골프채를 들고 리세를 공격했다. 관건은 실제로 때렸는가인데 최초 보도 중에는 리세의 다리에 멍이 든 것으로 보인다는 내용이 있었으나, 리버풀 측에서 부인했고 노르웨이 감독을 통해서도 리세에게 부상이 없었던 점이 확인되었으며, 결국 누구도 골프채에 맞지 않았다는 점이 밝혀졌다. 반면 제라드는 그 해 여름 개정 출간한 자신의 자서전에서 벨라미가 리세를 골프채로 "때렸다"고 말해 사실 여부를 판단하기가 애매하다.
벨라미는 이외에도 경기장 안팎에서 엄청난 구설수에 시달리는 선수이지만 자신의 재단을 통해 아프리카의 시에라 리온에서 축구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좋은 일도 많이 하고 있다. 그리고 이제는 적지 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벨라미는 경기장에서 리버풀 선수로서 훌륭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어느덧 골프채 사건이 일어난지 4년 반을 훌쪽 넘긴 지금 두 선수가 같은 팀 동료로서 함께 세러모니를 할 일은 없겠으나 경기가 끝난 후 웃으며 유니폼을 교환하는 훈훈한 장면이 있길 기대해본다. 더구나 이번 경기는 대표팀 친선 경기 아닌가. 친교를 나누기에 더없이 좋은 자리다.
* 가능한 인용한 기사들은 하이퍼링크의 형태로 본문에 포함시켰으나, 이외에도 읽어볼만한 기사들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http://www.telegraph.co.uk/sport/football/2308166/Turmoil-united-us-Bellamy.html
http://news.bbc.co.uk/sport2/hi/football/teams/l/liverpool/6410691.stm
http://www.guardian.co.uk/football/2011/mar/23/peter-crouch-england-gareth-bale-wales?
http://www.independent.co.uk/sport/football/football-league/hes-not-mr-nasty--hes-bellam-ndash-and-cardiff-loves-him-2058123.html?
http://www.telegraph.co.uk/sport/football/teams/manchester-city/8624209/Full-interview-Craig-Bellamy-on-leaving-Manchester-City-for-Cardiff-City-and-his-colourful-life-in-and-out-of-football.html
반응형